삼성SDS, 테크마힌드라 손잡고 블록체인 강화…추적 솔루션 출시 

댓글0
조회1

삼성SDS가 인도 다국적 기업 테크 마힌드라, 미국 소프트웨어 회사인 페가(Pega)시스템과  협력해 블록체인 기반 추적 솔루션을 내놓는다. 

2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지난 16일 비즈니스와 와이어의 보도를 인용해 삼성SDS가 마힌드라 그룹의 자회사 테크 마힌드라와 페가와 제휴해 새 프로젝트를 내놓는다고 밝혔다. 

삼성SDS는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플랫폼 ‘넥스레저 유니버셜’과 페가시스템의 DPS(디지털 프로세스 자동화) 플랫폼과 제휴를 통해 공급망 시스템을 개선하는 것이 목표다. 

이번 솔루션은 은행 및 금융 서비스, 보험, 제조업, 공공 서비스, 공급망 물류 시스템 등 여러 산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4월 삼성SDS는 테크 마힌드라와 넥스레저 개발 및 홍보 차원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은 바 있다. 지난 2003년부터 테크 마힌드라 그룹은 페가와 협력해 고객 관리 도구를 기반으로 공동 개발하기도 했다. 

삼성SDS 아메리카 블록체인 팀의 테드 킴 부사장은 “파트너십을 통해 보증, 신뢰성, 복구 및 고객 만족과 관련해 글로벌 시장에서 운영 시에 필요한 여러가지 과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며 “블록체인과 DPS가 비즈니스 *가치 사슬(Value Chain)에서 숨겨진 가치를 발견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결합성을 증명하고 있다”고 밝혔다. 

*가치 사슬(Value chain) : 기업에서 경쟁전략을 세우기 위해, 자신의 경쟁적 지위를 파악하고 이를 향상시킬 수 있는 지점을 찾기 위해 사용하는 모형이다. 

썸네일 출처 : 삼성SDS

이 게시물의 나머지 글 보러가기